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관련주 주식 투자, 선데이토즈 네오위즈

2022. 2. 8. 22:59주식/요다다요 주식 리포트

반응형

*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관련주

북미, 유럽 MMORPG 시장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침체와 파이널 판타지 14의 역주행, 아마존 뉴 월드의 가세로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했다. 이 가운데 글로벌 서비스를 앞둔 로스트아크가 출시 직전부터 스팀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8일, 오후 2시 30분 기준 로스트아크는 스팀 글로벌 판매량 TOP 5를 점령했다. 로스트아크는 스팀을 통해 플래티넘, 골드 등 4개 등급으로 구성된 파운더스 에디션을 판매 중인데, 4개 제품 모두 5위 안에 들었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11일에 글로벌 버전이 출시되는데, 현재 기세라면 북미, 유럽 등에서 급격한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작년 11월에 스팀에서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 당시 로스트아크는 첫 날에 8만 8,000여명에 달하는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10위를 차지한 바 있고, 현재 기준 스팀 유저 평가는 리뷰 수 1,946개에 ‘압도적으로 긍정적(95%)’이다. 작년에 국내에서 괄목할 역주행을 보였던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MMORPG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의 반향을 일으킬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로스트아크 개발 =>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RPG 모회사 =>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권혁빈 회장이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지분 100% 소유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스마일게이트RPG 지분 100% 소유

 

 

모두 비상장이고, 사실상 직접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스마일게이트RPG만 IPO를 준비하고 있네요. 게임이 성공하면 상장시킬 계획인가 봅니다.

 

 

로스트아크를 개발한 스마일게이트의 관련주는 그나마 선데이토즈, 네오위즈 입니다. 

 

 

-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로스트아크 관련주인 이유는 선데이토즈의 지분 10% 정도를 스마일게이트가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최대주주가 스마일게이트홀딩스였는데 최근에 위메이드에 지분을 20% 가량 넘겼습니다.

 

- 네오위즈

또 하나의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관련주는 네오위즈입니다. 네오위즈의 자회사 게임온에서 로스트아크 일본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인기 게임으로 떡상하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관련주 주식 투자, 선데이토즈 네오위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