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노하우, 팁

2022. 2. 22. 19:02재테크 일기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노하우, 팁

 

 

구글 애드센스 단 한 번만에 승인되었습니다.

 

첫 글을 1월 12일에 올리고, 글 10개~15개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되었네요. 제가 생각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노하우, 팁을 정리했습니다.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케팅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블로그 플랫폼에 대한 경험도 꽤나 길고 빠르게 승인된 만큼 충분히 도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1. 글자 수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자체에서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다음, 구글, 네이버의 상위노출 알고리즘에 영향이 가고 이는 조회수에 크게 작용합니다.

 

 

2. 조회수 ★

- 개인적으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에 있어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들 광고가 드러날려면 조회수가 단연 필요하고, 1일 최소 조회수 50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3. 이미지 퀄리티

-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중복 이미지, 스팸 필터링만 피하실 정도면 됩니다.

 

 

4. 글 수(콘텐츠 양)

- 콘텐츠 양이 너무 부족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해줄 이유가 없습니다. 최소 7개 승인까지는 보았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동안 10~20개 정도는 작성해야 합니다.

 

 

5. 콘텐츠 일관성

-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가 드러나야합니다. 주제가 하나일 필요는 없지만, 주제가 7~8가지로 운영되는 블로그, 글마다 주제가 바뀌는 티스토리는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 조회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보다 조회수를 빠르게모으기 어렵고, 이웃간의 소통문화도 티스토리에서는 뜸합니다. 도와주면서 조회수를 올리거나 품앗이를 통해 지름길을 쓰려고 하기보다는, 글쓰는 실력 + 외부 유입을 끌어올리는 실력으로 조회수를 올리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빠르게 승인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더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굴 애드센스가 승인 사례도 좀 더 극단적으로 다를 뿐더러, 해외 기업이라 메뉴얼이 구체적이지 않은 점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도 "광고를 올리고 싶은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방법을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공법으로 돌파하세요.

반응형

'재테크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다다요 재테크 블로그 소개  (0)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