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바이오 종합 감기약 관련주, 대원제약, 일동제약, 삼일제약 주가

2022. 2. 21. 19:22주식/주도주 대장주 찾기

반응형

제약 바이오 종합 감기약 관련주, 대원제약, 일동제약, 삼일제약 주가

 

 

코로나 재택 치료 종합 감기약 관련주 부상 => 바이오주 자사주 매입, 신약 관련 소식

 

명분을 만들고, 확산 초입으로 가는 시기인 듯 합니다. 

 

 

 

 

 

 

 


종합 감기약 관련주

 

 

 

 

정부의 코로나19 새 재택치료 체계가 시작되면서 '셀프 치료'를 대비해 종합감기약과 의료기기 등을 구하려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정부가 최근 확정한 코로나19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문(공통안내문)’에 따르면 오미크론은 이전 델타 변이보다 중증도가 낮아 무증상 및 경증 확진자가 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진통해열제와 종합감기약 등을 복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로 인해 주식시장에서는 종합감기약 관련 종목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는 크게 종합감기약 분야 '화이투벤'과 '콜대원' 관련주로도 나눌 수 있다. 

종합감기약 분야 국내 1위인 화이투벤 관련주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 등이 있으며, 콜대원 관련주는 대표적으로 '대원제약'이 있다.

추가) 일동제약 테라플루, 삼일제약 부루펜시럽, 대원제약 콜대원 

 

 

 

 

 

* 대원제약 주가: 기관 수급, 거래량 그나마 나은 수준. 볼밴 (240,3) 상단 뜷을 만한 힘이나 거래량은 없어 보임.

 

 

* 일동제약 주가: 외/기 다 파는 중...별로

일동제약(249420)은 시오노기제약이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 2b/3상 임상시험 계획을 변경한다고 15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임상 2b/3상을 동시에 시행하기로 했던 기존 계획을 시오노기의 임상 추진 상황에 맞춰 변경, 경증 및 중등증 환자에 대한 임상시험을 2b상과 3상으로 분리해 진행하기로 했다. 단 무증상 및 경증만 있는 환자에 대한 2b/3상 임상은 기존 계획을 유지한다.

 

* 삼일제약 주가: 일동제약과 마찬가지.

 


제약 관련주

 

 

 

 

 

* 대웅제약 주가: 외/기 수급 붙고 차트상 나쁘지 않은 위치.

대웅제약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스클루정'으로, 한미약품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로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대웅제약(069620)은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제미글립틴과의 3제 병용요법 국내 임상 3상 결과 효능 입증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대웅제약이 국내 제약사 중 최초로 개발 중인 SGLT-2 억제제다.

 

이번 임상은 총 270여 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임상시험에 참여한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은 메트포르민과 제미글립틴을 병용 투여하는 상태에서 추가로 이나보글리플로진 또는 다파글리플로진을 24주간 병용 투여했다. 연구진은 두 투여군 간 당화혈색소(HbA1c)의 24주째 변화량을 비교했다.

그 결과, 이나보글리플로진 병용투여군에서 당화혈색소의 변화량이 0.92%, 다파글리플로진 병용투여군에서 0.86% 감소했다. 회사는 다파글리플로진 병용투여군에 대한 이나보글리프로진 병용투여군의 비열등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및 제미글립틴의 복용이 함께 필요한 중등증 당뇨환자에 투여했을 때도 이상반응이나 약물상호작용이 발견되지 않아 안전성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곧바로 품목허가 신청에 돌입해 2023년 상반기 내로 이나보글리플로진 단일제와 복합제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 대웅제약은 이나보글리플로진 단독 및 메트포르민 병용요법 3상 탑라인(Topline) 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경증부터 중등증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장 우수한(Best-In-Class) 국산 신약을 처방하는 날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로 신속심사대상 의약품으로 지정된 차세대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을 신속하게 출시함으로써 환자들의 치료를 돕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성장동력도 지속해서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 바이오 대형주(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 셀트리온 주가: 자사주 매입, 수급 자체는 좋진 않은데, 저가 매수 흐름 들어올만 하지 않나 싶음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셀트리온과 비슷한 위치

 

셀트리온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8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추가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총 50만7937주를 약 800억원 규모로 취득할 예정이다. 22일부터 오는 5월 21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취득할 계획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 결정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다. 본업인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만큼 현재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