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선물 ETN ETF 정리, SK가스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경동도시가스 주가

2022. 2. 24. 19:06주식/요다다요 주식 리포트

반응형

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선물 ETN ETF 정리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하면서, 러시아 증시 ETF, 천연가스 관련주나 천연가스 ETF, 천연가스 ETN 투자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지수 같은 경우에는 반토막이 나면서, 저가매수의 기회가 아닐까? 공격적으로 매매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천연가스 관련주의 수급 흐름이나 러시아 지수를 봤을 때 굉장히 위험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저 정보를 전달하는 입장에서, 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ETF ETN을 정리해봤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관련주는 SK가스, 경동도시가스, 한국가스공사, 대성에너지 등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주가는 굉장히 관심을 많이 받아 상한가 흐름까지 보여주었으나, 수급은 일관성있게 기관 / 외국인 동시 매도 흐름이었습니다. 좋지 않은 상황으로 섣불리 매매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 경동도시가스 주가 (천연가스 관련주)

도시가스 LNG 공급 업체. 

 

 

* 한국가스공사 주가 (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도매 사업(공기업으로 천연가스 점유율 100%), 지역별 가스공사에 공급, 원재료인 천연가스 가격 상승시 매출, 영업이익이 증가.

 

* 대성에너지 주가(천연가스 관련주)

대구시 도시가스 공급. 

 

 

* SK가스 주가 (천연가스 관련주)

LPG 수입, 저장, 판매, LNG 발전, LNG 터미널 등 신규 사업, 수소 관련 신규 사업

 

 

 

 


천연가스 선물 ETN

 

 

* KB 천연가스 선물 ETN(H) (천연가스 선물 ETN)

기초지수명
Dow Jones Commodity Index Natural Gas TR

투자전략
해당 지수는 NYMEX에 상장되어 있는 천연가스 선물 최근월물의 일간수익률의 1배를 추종합니다.

투자종목
NYMEX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천연가스 선물의 최근월물 및 차근월물

편입대상종목 선정기준 및 정기변경
NYMEX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천연가스 선물의 최근월물 및 차근월물

비중조정 및 Roll-Over 방법
최근월물의 전월 5번째 영업일부터 9번째 영업일까지 매일 20%씩 차근월물로 교체

분배금 재투자
본 상장지수증권은 분배금을 반영하는 Total Return 지수를 추종합니다.

 

제비용 0.61%

 

 

 

* 대신 천연가스 선물 ETN(H) (천연가스 선물 ETN)

대신 천연가스 선물 ETN(H)은 NYMEX에서 거래되는 천연가스 선물의 가격이 상승할 때 일간 상승률의 1배만큼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입니다. 100% 원/달러 환헤지 상품으로 환율변동과 관계 없이 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천연가스 선물 ETN(H)은 S&P가 산출하여 발표하는 DJCI Natural Gas TR을 기초지수로 하고 있으며, 해당 기초지수는 매월 5영업일부터 9영업일까지(미국 영업일 기준) 일별 20%씩 최근월물에서 차근원물로 롤오버를 시행합니다.(해당 영업일이 거래소 휴장일 경우 전영업일에 시행)

 

제비용 0.95%로 높은편, 분배금 재투자. 기초지수명 DJCI Natural Gas TR

 

 

 

 


천연가스 ETF

 

미국의 천연가스 ETF: ProShares Ultra Bloomberg Natural Gas, 티커는 BOIL입니다. 

천연가스에 2배 레버리지 투자를 하는 ETF입니다. 천연가스 선물 계약을 통해 반영이 된 천연가스 가격 실적을 측정하는 지수가 있는데, 이 지수의 하루 수익률 2배를 얻게 됩니다. 프로쉐어즈에서 운용을 하고 있고 2011년 4월에 상장됐습니다. 수수료는 0.95%로 높은 편입니다. 구성 종목들 살펴보면, 100% 천연가스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BOIL은 오늘 장 12.9% 하락 하며 72.26달러에 마감했고 연초대비 243%상승했습니다. 프로셰어스 울트라 블룸버그 천연가스(BOIL)

반응형